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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가는 SNS 퍼스널 브랜딩 시크릿

회사 밖이 두려운 3050 퇴준생을 위한, 사표내기 전에 꼭 읽어야할 필독서

<핵심 요약 소개> - 책 한 권으로 끝내는, 사표 내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마케팅·브랜딩 종합 이론서 & 실전 안내서 - 고전적 마케팅에서 최신 디지털 마케팅까지, 온오프라인을 두루 아우르는 기본 개념 및 실전 노하우까지! - 꼼수와 스킬이 아닌, ‘기본’과 ‘본질’에 충실한 대기업 출신 19년 경력 마케팅 고수의 오래가는 SNS 퍼스널 브랜딩 내공 전수!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SNS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책 한 권으로 속 시원히 풀어드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시중에 마케팅,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 '마케팅&브랜드' 관련 세부 분야를 다룬 책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핵심 요약 소개>
- 책 한 권으로 끝내는, 사표 내기 전에 꼭 읽어야 할 마케팅·브랜딩 종합 이론서 & 실전 안내서
- 고전적 마케팅에서 최신 디지털 마케팅까지, 온오프라인을 두루 아우르는 기본 개념 및 실전 노하우까지!
- 꼼수와 스킬이 아닌, ‘기본’과 ‘본질’에 충실한 대기업 출신 19년 경력 마케팅 고수의 오래가는 SNS 퍼스널 브랜딩 내공 전수!

<이 책의 구성>
이 책은 ‘SNS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책 한 권으로 속 시원히 풀어드릴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시중에 마케팅,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 '마케팅&브랜드' 관련 세부 분야를 다룬 책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총체적으로 두루 아우르며 '통합'을 시도했던 책은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통합'이라는 지향점을 향한 첫 시도이자, 그 밑그림으로서의 의의가 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이 책은 총 4개 Chap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Chapter 주제는 ‘마케팅’, ‘브랜드·퍼스널 브랜딩’, ‘SNS 마케팅’, ‘SNS 퍼스널 브랜딩 플랫폼 운영’입니다.

각각의 주제만 해도 다뤄야 할 방대한 내용의 스펙트럼이 있지만, 이 책은 궁극적으로 ‘SNS 운영을 통한 퍼스널 브랜딩 구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과 실전을 통합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단순히 기능적 측면이 아닌, 기본과 본질에 충실한 개념 및 이를 기반으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최우선으로 고려했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SNS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전체 과정을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밟아나갈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기대효과>
이 책은 마케팅, 브랜드 기본 개념부터 퍼스널 브랜딩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SNS 운영 노하우까지! 책 한 권으로 마케팅&브랜딩 관련 기본 틀을 잡아 주고 꼼꼼하게 안내해 주는 '종합 이론서'이자 '실전 안내서'입니다.

책에 제시된 SNS 마케팅 프로세스(8단계)를 차근차근 따라 하면, 누구나 자신 있게 SNS로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누구나 스스로 마케터가 되고 브랜드 관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유일무이한 정체성을 찾는 브랜드 전략을 스스로 세우고, 적합한 SNS 채널을 선택하여, 효과적인 SNS 퍼스널 브랜딩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추천대상>
이 책은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고 싶은 모든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 평범한 직장인에서 인생 제2막을 꿈꾸며 새로운 정체성을 찾아가고 있는 3050 직장인
- 회사원이 아닌 독립된 개인으로서 어떻게 체계적으로 나를 브랜딩해서 외부에 알려야 할지 막막한 퇴사준비생
- 21세기 산업의 특성상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전문적 지식을 갖추며 자유롭게 활동하고 싶은 프리랜서, 1인기업가
- 자기 브랜드를 만들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 또는 이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사업가(또는 소상공인)
- 또 아직은 마케팅이나 브랜딩이 어렵고 막막하게 느껴지시는 분, SNS를 통해서 자신만의 제품(서비스·콘텐츠)을 유통시키기 어려운 분, 막상 SNS를 하려고 해도 SNS가 익숙하지 않아 쉽사리 접근하기 어려운 분에게 그 시작을 도와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이미 SNS를 통해 브랜딩을 잘해오고 계신 분이라면, 혹시 그동안 놓치고 있는 부분 또는 새롭게 적용할 부분은 없는지 등 전반적으로 SNS 마케팅 활동을 점검하고 싶은 분에게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단, 이런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이 책은 한 달에 1천만 원 보장 등 단기적인 수익 창출 노하우 또는 단시간 내 SNS 계정을 키우는 스킬을 얻고자 하는 분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런 노하우나 스킬은 잘 알지도 못하며 관심사도 아닙니다. 나만의 브랜드라는 작은 씨앗을 뿌려서 차근차근 싹틔우고 가꾸어 나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Q1. 좀처럼 SNS 계정이 크지 않습니다. 시중에 있는 팔로워 늘리는 프로그램 등을 사용해 볼까요?

A1. 검색엔진 알고리즘은 시시각각 바뀌며, 그때마다 맞추기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꼼수나 스킬이 아닌, 시대가 변해도 절대 변하지 않는 ‘본질’입니다. 장기적인 시각에서 브랜드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마케팅 · 브랜딩의 기본 원리와 본질을 알려드립니다.

Q2. 팔로워 수가 늘었는데 왜 매출이 증가하지 않나요?

A2. 우리가 흔히 하는 오해가 있습니다. 바로 ‘마케팅=매출’이라는 오해가 그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해서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올라갈 수는 있지만, 마케팅한다고 무조건 매출이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마케팅, 광고, 세일즈의 차이점을 통해 그 이유를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Q3. 계속 쓰고 있던 상표를 못 쓰게 됐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상표등록을 먼저 하지 않으면 상표를 뺏길 수 있습니다. 상표권은 ‘먼저 출원’한 사람에게 소유권이 생기는 ‘선출원주의’이기 때문입니다. 상표 등록은 긴급한 일은 아니지만 꼭 해야 하는 일입니다. 내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는 상표권, 그리고 상표 등록 프로세스를 알아봅니다.

Q4.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A4. 퍼스널 브랜딩은 결국 내가 누군지 깨닫는 과정입니다. 나 자신을 알고, 남과 차별화되는 나다움을 발견하여, 진정성을 가지고 올곧게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정지된 것이 아닌 끊임없이 수정되고 업데이트 되는 ‘현재진행형’입니다. 장기적으로 성공하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올바른 관점을 제시하고,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Q5. 이렇게 많은 SNS를 다 해야 하나요?

A5. 더 좋은 질문으로 바꿔 보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콘텐츠를 더 효과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 SNS 특징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SNS를 통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확산하는 방법, 그리고 각 SNS 채널(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성격에 따른 브랜딩 노하우를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Q6. SNS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일단 SNS 계정부터 만들면 될까요?

A6. 아닙니다. 마케팅의 모든 것은 기획입니다. 무엇보다 주제가 명확해야 하며, 주제를 담는 그릇인 콘셉트가 잘 드러나야 합니다. 얼핏 아무 생각 없이 정할 수 있는 계정이름·프로필·로고 등 SNS 모든 요소가 모두 중요한 ‘브랜딩’ 작업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탄탄한 설계를 통해 누구나 SNS로 나만의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SNS 마케팅 프로세스(8단계)를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Q7. 알고리즘? 크롤링? 검색엔진최적화(SEO)? 이런 걸 꼭 알아야 하나요?

A7. 간단히 말해서 알고리즘은 어떤 콘텐츠를 노출할 것인가에 대한 로직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로직을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모든 것은 검색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SNS 마케팅에서 모르면 손해 보는 디지털 마케팅 최핵심 개념을 알려드립니다.

Q8. 며칠 동안 힘들게 작성한 콘텐츠가 왜 안 보이나요?

A8. 오프라인에서는 목 좋은 상권에 매장을 차려야 사람들이 몰려옵니다. 온라인에서는 원하는 글이 1페이지 혹은 검색순위 상단에 노출되어야 사람이 유입됩니다. 내가 공들여 만든 콘텐츠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선정 방법 및 각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검색엔진 최적화(SEO)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기업 출신, 19년 경력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입니다.

-분야: 브랜드 전략 · 마케팅 전략기획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 · 브랜드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 PR

-약력: (현) 브랜드·마케팅 전략 컨설턴트 / (전) 대기업·정부기관 마케터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